학회장이미지

존경하는 국제지역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26대 국제지역학회 학회장을 맡게 된 경희대학교 김준엽 교수입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일상이 많이 바뀌었고 학회 활동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대면으로 진행하는 학술 행사를 기획하여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학회에 내실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국제지역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크게 세 가지 추진 목표를 세우고 학회 운영을 하고자 합니다.

첫째, 세계평화와 기후변화 등 전 지구적 의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술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실천적인 행사도 기획하고자 합니다. 특히, 학술대회에 관련 분야의 연구자와 정부, 국제기구 등이 모두 함께 참여하여 토론하는 장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국제지역학회에 걸맞은 다양한 국가군 및 대륙별 위원회를 운영하여 지역연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융합형 연구과제를 도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술정책용역을 수주하여 많은 학회 회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재미있고 즐거운 학회로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비록 코로나19 상황으로 해외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어렵지만 국내에서 가능한 지방명소 등을 섭외하여 1박2일 정도의 관광과 학술 행사를 함께하는 소소한 즐거움을 학회원님들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학회원 여러분 올 한해 국제지역학회와 함께 해주시고 늘 건승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국제지역학회 26대 회장
김 준 엽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