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역학회 회원 여러분과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올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제29대 국제지역학회 회장 정성훈입니다.

1996년 10월 설립된 국제지역학회는 28년이 넘는 세월 동안 우리나라 해외지역 연구를 선도하면서 세계의 평화로운 발전에 기여 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기업 등에 재직하는 2,000명 이상의 개인 및 기관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술지 발행, 학술대회 개최, 정책 포럼, 다양한 기관들과의 교류 등을 통해서 대내외적으로 대한민국 국제지역연구계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제29대 국제지역학회는 ‘대전환 시대에 부응하는 국가 선도학회로 도약’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와 세계의 발전을 위해서 힘을 쏟을 것입니다. 아울러 이러한 비전에 기초하여 학문 후속세대 양성, 글로컬화 전략으로 지역소멸 위기 대응 및 세계 지역 간 협력 선도, 디지털 전환시대의 새로운 지정학 연구 강화, 기후변화와 지속가능발전 주도, 국제지역학 기반 일자리 창출 및 산학연협력 강화 등의 중점 추진 과제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회원님들이 국제지역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학문들과 교류하고 협력하여 우리의 비전을 달성하면서 건강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제지역학회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2025년 제29대 국제지역학회 회장
정성훈 올림